천안문화재단, 구산원서 '찾아가는 예술무대' 첫 공연

기사등록 2025/12/16 15:06:10

[천안=뉴시스] 충남 천안시 구산원에서 열린 '2025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 모습 .(사진=구산원 제공). 2025.12.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충남 천안시 구산원에서 열린 '2025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 모습 .(사진=구산원 제공). 2025.12.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송승화 기자 = 천안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한 '2025 찾아가는 예술무대' 첫 공연이 16일 충남 천안시 북면 구산원 강당에서 열렸다.

구산원에 따르면 예술무대는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립교향악단과 시립무용단, 지역가수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다.

사회자의 개회 인사와 함께 시작된 공연은 교향악단 연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지역 트로트 가수가 흥겨운 곡을 선보이며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시립무용단의 세련된 춤사위가 분위기를 고조시키자 다시 트로트 무대가 이어지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권능 구산원 시설장은 "공연을 준비해주신 천안문화재단과 공연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자 올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자리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문화재단은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같은날 사랑과평화의집, 19일에는 천안시 꽃밭에서 연이어 무대를 이어간다. 재단 관계자는 "찾아가는 예술무대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시민 모두가 문화로 연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과 시립예술단이 함께하는 기획형 공연을 확대해 사회복지시설뿐 아니라 문화 소외 지역에도 찾아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천안문화재단, 구산원서 '찾아가는 예술무대' 첫 공연

기사등록 2025/12/16 15:06: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