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자녀의 올바른 진로 설정과 행복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학부모 진로 특강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특강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와 직업 세계의 변화를 학부모가 이해하고 자녀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진로 설계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진로 지도 역량을 높이고, 자녀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특강은 20일 오후 6시 30분, 진로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강사로는 오기영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이 초청되며 'AI시대 자녀 진로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 소장은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미래사회에서 자녀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과 실질적인 진로 코칭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특강은 12월 1일 오후 6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강연자는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행복연구센터 센터장으로 '행복한 삶의 조건-행복심리학에 기반한 행복 역량 기르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특강에서는 자녀가 스스로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코칭 방법을 학부모에게 전달한다.
문민식 진로교육원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명사 특강을 준비했다"며 "AI 시대의 자녀 교육 방향부터 행복 역량까지 자녀의 꿈을 키우는 통찰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도 진로교육원을 통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