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교환권 사용 기능 도입
![[서울=뉴시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추가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2025.08.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12/NISI20250812_0001916191_web.jpg?rnd=20250812105005)
[서울=뉴시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추가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2025.08.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카카오페이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화면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오프라인 매장 교환권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선물받은 교환권을 찾거나 추가 금액을 결제하기 위한 단계를 줄여 '선물하기'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게 됐다. 카카오페이머니(선불충전금), 신용·체크카드 등에 이어 모바일 교환권까지 결제 수단으로 연동할 수 있다.
기존 결제수단과 640여개 브랜드의 선물하기 교환권을 활용한 간편한 결제는 물론 굿딜, 꼬.꼬.페 등 카카오페이의 간판 할인 프로그램,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각종 멤버십 자동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을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로 누릴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은 최신 버전의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에서 결제탭 전면의 선물함이나 결제창 하단 결제수단 중 '카카오톡 받은 선물'을 선택해 쓸 수 있다.
최초 개인정보 제공 동의 절차만 거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모든 오프라인 매장 교환권을 일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처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결제처라면 추가 금액도 앱 전환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최신 버전은 일부 사용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가능한 모든 결제 수단과 시중의 혜택을 연동해 향후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든 카카오페이만 열면 가장 혜택 높게 결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