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07/02 18:21:58

온비드 자원순환 플랫폼, 탄소중립 모범사례 인정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3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3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3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캠코는 공공자산 통합 거래 플랫폼인 '온비드'를 활용해 지난 5년간 약 1조3000억원 규모의 공공부문 유휴 자원과 폐기물, 재활용품 등에 대한 원활한 매각을 지원, 공공자원의 선순환과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했다.

지난해 9월에는 온비드와 폐전자제품 재활용 플랫폼(E순환거버넌스)을 연계한 '온비드 원스톱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2만여개 온비드 이용기관의 유찰된 폐전자제품 재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94t의 온실가스를 감축했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수상은 온비드 등 캠코 고유 업의 특성을 반영한 환경보전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수행의 핵심파트너로서 보다 많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캠코,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5/07/02 18:21: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