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공급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백신개발 기업 모더나코리아가 보령바이오파마와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나선다.
모더나코리아는 보령바이오파마와 모더나의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보령바이오파마는 국내 의료진 대상으로 정부의 2024~2025절기 예방접종에 사용될 모더나의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의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번 시즌 무료 접종 대상자인 65세 이상과 면역저하자, 감역취약시설 입소자 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65세 미만 고위험군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백신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모더나코리아 김상표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부터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한 업데이트된 백신을 공급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백신 의료 정보와 제품 공급 경험을 갖춘 보령바이오파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협력이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바이오파마 김기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중증 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이번 모더나코리아와의 협업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백신이 필요한 모든 분들이 적기에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