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인기협과 지스타 참가 게임 스타트업 후원

기사등록 2023/08/14 09:16:30

BTB관에 공동부스 운영…스타트업 성장 지원 목적

게임 스타트업 8월 31일까지 모집·9월 최종 선정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사진=엔씨소프트) *재판매 및 DB 금지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사진=엔씨소프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엔씨소프트와 함께 11월 개최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게임 스타트업 전시부스(BTB관)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협회와 엔씨소프트는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게임 스타트업 전시 부스를 지스타에서 매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엔씨소프트의 후원으로 지스타 BTB관에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엔씨소프트와 참가사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지스타 참가를 희망하는 게임 스타트업은 오는 31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제출서류 중심으로 서면심사를 거쳐 9월 첫째 주에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BTB관은 3일간(11월 16일~18일) 운영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지스타 B2C관에 8년 만에 참가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은 “국내 게임 스타트업의 다양한 콘텐츠를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고, 이를 발판삼아 우리 게임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활발히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를 포함한 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국내 게임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엔씨, 인기협과 지스타 참가 게임 스타트업 후원

기사등록 2023/08/14 09:16: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