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혁 사망 의사소견 "심근경색 발생 후 추돌로 보여"

기사등록 2017/10/30 20:13:33

최종수정 2017/10/30 20:24:21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차량 전복 사고로 사망 소식이 전해진 배우 김주혁. 사진은 지난 4월 서울 중구 한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모습. 2017.10.30.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차량 전복 사고로 사망 소식이 전해진 배우 김주혁. 사진은 지난 4월 서울 중구 한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모습. [email protected]
경찰, 김주혁 사인 '심근경색' 가능성 검토
 유족과 협의해 검사 지휘받아 시신 부검할 수도

【서울=뉴시스】박준호 이예슬 김지은 기자 =30일 영화배우 김주혁(45)씨가 교통사고로 사망한 가운데 김씨가 느낀 가슴 통증이 추돌사고를 유발했을 가능성에 대해 경찰이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경찰과 건국대병원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김씨의 사인(死因)에 대한 병원 측은 "심근경색 증상을 먼저 일으킨 뒤 사고가 난 걸로 보인다"는 내용의 의사소견을 경찰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근경색이란 심장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갑자기 막혀서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으로 대표적이 증상은 가슴의 좌측 부분이나 정중앙 부분에 통증을 수반한다.
 
【서울=뉴시스】배우 김주혁이 탄 차량이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전복 사고를 당해 119구조대가 구조를 하고 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김씨를 구조해 심폐소생술을 하며 건국대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김씨는 끝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2017.10.30. (사진=독자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배우 김주혁이 탄 차량이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전복 사고를 당해 119구조대가 구조를 하고 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김씨를 구조해 심폐소생술을 하며 건국대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김씨는 끝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2017.10.30. (사진=독자제공) [email protected]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4시20분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의 한 아파트 정문 부근에서 자신의 벤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운전하던 중 그랜저 차량을 추돌한 후 인도로 돌진,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후 전도됐다.

  피해자는 큰 인명피해 없이 무사한 반면, 김씨가 탄 차량은 추돌사고 이후 옆 건물 계단 아래로 떨어져 전복된 채 곧바로 화재가 발생했다.

  피해자는 경찰조사에서 김씨가 가슴을 움켜쥔 채로 돌진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고위관계자는 "김씨가 가슴통증을 일으켰다고 주장하는 피해자와 목격자의 진술이 있는 만큼 차량 결함 외에 건강이상 여부도 확인할 것"이라며 "벤츠에는 차량사고기록분석장치가 내장돼 있어 사고 당시 급발진 여부 등 정황을 어느 정도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필요하다면 유족 측과 협의해 부검을 실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다른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나이도 젊은 편인데 사고당시 시점도 밤이 아닌 낮인데다 기상상태도 악조건이 아니었는데 갑작스런 사고를 일으킨 경위가 석연찮다"며 "차량 결함이나 건강상태 외에 다른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조사하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김주혁씨 벤츠 차량과 추돌한 그랜저 피해차량.
【서울=뉴시스】김주혁씨 벤츠 차량과 추돌한 그랜저 피해차량.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주혁 사망 의사소견 "심근경색 발생 후 추돌로 보여"

기사등록 2017/10/30 20:13:33 최초수정 2017/10/30 20:24:21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