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에서 7편 이상 플레이리스트 제출하면 추첨 통해 순금 지급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들의 추천작을 혜택으로 돌려주는 '취향이 머니' 순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들의 추천작을 혜택으로 돌려주는 '취향이 머니' 순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취향이 머니는 IPTV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고객 참여형 큐레이션 서비스다. B tv의 주문형비디오(VOD) 통합 월정액 서비스인 B tv+에서 좋아하는 영화나 프로그램을 골라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추천 목록)를 만들고, 이를 다른 고객들이 시청하면 원작자에게 B캐시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플레이리스트 인기가 높을수록 더 많은 B캐시를 받을 수 있는 선순환 리워드 시스템으로 현재까지 약 3000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누적 캐시는 1500만에 달한다.
SK브로드밴드는 특히 고객들의 취향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한 점이 가장 큰 인기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아내에게 사랑받는 남편이 되려면 봐야할 영화', '육아 퇴근 후 휴식 시간', '취업 준비생을 위한 격려' 등 재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가 만들어졌다.
SK브로드밴드는 "취향이 머니는 인기 순위나 AI를 넘어 고객들의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키워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QR코드를 통해 7편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12지신 순금 코인세트'를 증정하는 '금보다 값진 당신의 취향, B tv+ 취향이 머니'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조회수 상위 고객에게는 최대 50만 B캐시도 추가로 지급한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담당은 "취향이 머니로 AI 큐레이션을 넘어 고객 간 쌍방향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작품을 즐기고, 보다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