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본법 이렇게 준비하세요"…중기부, 지원사업 설명회

기사등록 2026/01/28 12:09:10

중기부, 과기정통부 등과 설명회 개최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중소벤처기업부. 2026.01.28.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중소벤처기업부. 2026.0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스타트업계의 '인공지능(AI) 기본법' 적응을 돕는다.

중기부는 28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S1에서 과기정통부,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AI 기본법 및 AI 스타트업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고 주요 내용 및 대응 전략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2일 전면 시행된 AI 기본법에 대한 스타트업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AI 스타트업 임직원 200명이 자리했다.

중기부와 과기정통부는 AI 기본법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창업진흥원의 'AI 챌린지 사업'을 안내했다. AI 챌린지 사업은 대기업, 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하고 스타트업의 기술실증 및 판로확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대규모 연구개발(R&D) 사업인 '딥테크 챌린지 프로젝트(DCP)', 스타트업의 상담·정보·지원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센터'가 소개됐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AI 기본법은 AI 산업 진흥을 중심으로 필요한 최소의 규제만 반영했지만 법에 바로 적용을 받는 AI 스타트업은 부담을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스타트업의 우려와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관계 부처와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제도를 개선하고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AI기본법 이렇게 준비하세요"…중기부, 지원사업 설명회

기사등록 2026/01/28 12:09: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