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기사등록 2026/01/20 11:12:10

국립 공연장 견학 병행…시민 참여형 공연 운영모델 구축

[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재단은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주시민이라면 성년에 한해 나이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고, 공연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선발 후 국립 공연장 견학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 전문 인력의 공연장 안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벤치마킹함으로써 시민활동단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순열 이사장은 "여주시민이 직접 참여해 공연장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이용자 시각에서 공연 운영을 개선하고, 공연장 서비스 전반의 품질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주=뉴시스]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전경(사진=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제공)2026.01.20.photo@newsis.com
[여주=뉴시스]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전경(사진=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제공)[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기사등록 2026/01/20 11:12: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