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4대 폭력 예방교육…"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기사등록 2025/12/10 14:47:30

[거창=뉴시스] 거창군 신규 직원 대상 성평등 조직문화 교육 (사진=거창군 제공) 2025. 12. 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 신규 직원 대상 성평등 조직문화 교육 (사진=거창군 제공) 2025. 12. 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직원과 일반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과 신규 직원은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특별한 결재판을 배부하는 이벤트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에 임용된 신규 직원의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강사가 참여해 실질적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직원들은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 대응법, 예방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방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다.

이날 배부된 성평등 지킴이 결재판은 거창군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성평등 조직문화 확산 사업의 하나로, 결재판 안쪽에 우리가 바로 성평등 지킴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는 공직자가 일상에서 성인지 관점을 실천하고 성평등 가치를 적극적으로 확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성평등은 선택이 아닌 공직사회의 기본 가치"라며 "오늘 함께한 신규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이 조직문화의 변화를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추진,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사업, 폭력예방교육 강화 등 안전하고 존중받는 직장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군, 4대 폭력 예방교육…"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기사등록 2025/12/10 14:47: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