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시니어산업혁신센터,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5/11/20 11:06:38

[성남=뉴시스]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 내 고령친화 우수제품 전시존 모습(사진=성남시 제공)2025.11.20.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 내 고령친화 우수제품 전시존 모습(사진=성남시 제공)[email protected]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가 고령친화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산업 기반 조성과 시니어 맞춤형 제품·서비스 실증 지원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관·기업·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성남시는 수상자 가운데 유일한 기관으로 선정되며 의미를 더했다.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분당구 야탑동 소재)는 2012년 개소한 국내 최초의 고령친화산업 거점기관이다. 시니어 리빙랩 기반 실증 플랫폼을 구축하고 500여 명 규모의 시니어 평가단을 운영하며, 고령친화제품의 품질 향상과 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왔다.

◇성남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성남시는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1억원에 이어 이번에 3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와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A·B·C 3개 그룹으로 나눠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 체계 등 11개 정량평가 지표 ▲우수사례 발표 내용을 평가하는 정성 지표를 종합 심사해 이뤄졌다.

성남시는 최근 열린 발표회에서 '공(共)감(減)문화(文化) 자원순환! 희망도시 성남'을 주제로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 체계와 일상 속 생활쓰레기 감량 실천에 관한 3개의 대표 사례를 소개해 A그룹 정성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성남소식]시니어산업혁신센터,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5/11/20 11:06: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