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학교 밖 간호교육' 운영…고교학점제 연계

기사등록 2025/08/04 15:39:34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4일부터 5일간 울산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4일부터 5일간 울산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일반계고 학교 밖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울산지역 고교생들을 위한 '학교 밖 교육'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부터 닷새간 이뤄지는 교육은 울산시교육청 지원으로 운영된다. 지역 최초로 간호학과에서 시행하는 고교생 대상 학교 밖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고등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보건간호 일반' 과목을 중심으로 총 34차시로 구성됐다.

간호학의 기초 개념부터 인체 구조와 기능, 감염병의 발생 기전, 기본간호학, 시뮬레이션 실습 관찰 등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간호사는 대체 무슨 일을 하는 거야? ▲전염병 탐정단 ▲내 몸 숫자 읽기 등이 예정돼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올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와 연계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학점을 이수하는 제도다.

정영순 교학부총장은 "고교학점제는 학생 개개인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방향으로 교육을 혁신하는 중요한 변화"라며 "앞으로도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고교연계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춘해보건대, '학교 밖 간호교육' 운영…고교학점제 연계

기사등록 2025/08/04 15:39: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