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창원특례시에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업체 주식회사 킥더허들이 지난 14일 8000만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7종 245박스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부 박스는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경남도내 지역별로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킥더허들 김태양 대표는 "회사 비전이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건강'으로, 비전처럼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도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누리실 수 있게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국립창원대 이수현 박사, 농진청 연구직 합격

국립창원대학교는 G-램프(LAMP)사업단 LAMP 포닥 이수현 박사가 농촌진흥청 연구직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해 임용됐다고 15일 전했다.
이 박사는 첨단나노과학기술연구소에서 미세플라스틱-중금속 복합체가 토양에서 식물로 흡수되는 과정을 규명하고 식물을 활용해 환경 내 오염을 제거하기 위한 신소재 개발에 필요한 기초데이터 확보를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현재까지 SCIE급 논문 14편을 발표했다.
이 박사는 앞으로 농진청 국립식량과학원에서 농업연구사로서 작물 온실가스 분석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