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전기차 화재 대응 질식소화포 10개 설치 등

기사등록 2025/03/12 11:32:38

[창녕=뉴시스] 창녕군이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해 공용주차장에 질식소화포를 설치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창녕군이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해 공용주차장에 질식소화포를 설치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3.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전기차 화재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토끼 놀이동산 등 주요 관광지 주차장과 급속충전기가 많이 설치된 공용주차장 10곳에 질식소화포를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기차 화재는 일반 차량 화재와 달리 배터리에서 지속적으로 열이 발생해 초기 진압이 어려운 특성이 있다. 이에 군은 전기차 화재에 특화된 질식소화포를 설치해 차량 화재 발생 시 차량 전체를 덮어 산소 공급을 차단하고, 배터리 화재의 특성인 열폭주 현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번 질식소화포 설치를 통해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주요 주차장을 중심으로 질식소화포를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모범 청소년 제주도 캠프 진행
[창녕=뉴시스]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모범 청소년 제주도 캠프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모범 청소년 제주도 캠프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3.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은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관내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모범 청소년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랜드 탐방, 해녀박물관 견학, 난타공연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제주도의 여러 명소를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어울림한마당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그룹 활동과 협동 과제를 수행하며 팀워크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녕소식]전기차 화재 대응 질식소화포 10개 설치 등

기사등록 2025/03/12 11:32: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