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소년 미래 설계 프로젝트 참가자 200명 모집

기사등록 2025/02/10 14:06:25

'꿈을 향한 첫 첫걸음'…21일 오후 1~5시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중·고등학생과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미래 설계 프로젝트(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주제는 '꿈을 향한 나침반, 첫 항해를 시작하다!'이다.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오는 21일 오후 1~5시 열린다. 노규식 박사가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정제원 EBS 강사가 학생들을 위한 '입시 전략을 활용한 학습법'을 주제로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행사장에서 지역 교육정책을 소개하는 홍보·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교육발전특구사업 관련 정책 ▲온라인 학습과 컨설팅 지원 사업인 '평창런'에 대한 대면 상담 등을 준비했다.

신청은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이나 QR코드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참여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향후 진행되는 미래 설계 프로젝트의 우선 등록 혜택이 제공된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 설정하는데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며 "청소년의 꿈과 진로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평창군, 청소년 미래 설계 프로젝트 참가자 200명 모집

기사등록 2025/02/10 14:06: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