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오는 23일까지 2025년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사 모집 프로그램으로는 2025년 신규 프로그램인 AI 도구를 활용하는 ‘GPT창의교실’, 놀이와 연계된 활동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어린이 코딩’, 다양한 방식으로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창의수학교실’ 등이 있다.
또 기존 프로그램인 ‘코딩교실’, ‘하브루타(토론·논술)’, ‘학부모영어(회화 입문, 이지리딩)’, 영어내신 대비 1:1 코칭인 ‘영어키움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아기초영어’가 있다.
각 프로그램 별 대상에 맞는 자격증, 관련 분야 강의 경력,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 및 학위 증명서 등 서류심사로 1차 선발 후 수업 시연과 질의응답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강의 능력 및 인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10일 유선으로 개별 통보 예정이다.
◇진주소방서, 설 연휴 대비 대형 물류창고 현장지도 방문
진주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물류창고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관리 현장 지도방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도는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대형 물류창고 화재예방 및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체계 등 현장 확인 점검을 통해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자 마련됐다.
현장 행정지도 주요 내용은 ▲대형 물류창고 화재 사례 전파와 초기 대응방법 안내 ▲소방시설 및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화재 등 재난 대비 대상처 간 상호협력을 위한 정보 공유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수렴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