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건강 강좌"…자생한방, 한의사가 고교서 진행

기사등록 2024/12/20 16:32:31

자생한방병원, 청주고 학생들 대상 건강강좌 진행

척추질환 예방 등 한의학 강좌, 청소년 건강 지켜

[서울=뉴시스] 자생한방병원은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청주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한의사가 들려주는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2024.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자생한방병원은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청주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한의사가 들려주는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2024.12.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자생한방병원은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청주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한의사가 들려주는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강좌에서 황주필 청주자생한방병원 한의사는 청주고 2학년 학생 360여명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거북목증후군 등 학생들이 주의해야 할 주요 척추·관절 질환과 예방법, 한의치료법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병원 측은 하루 평균 10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경우, 척추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척추측만증'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척추 질환으로, 청소년기 발생 위험이 높으며, 성인기 이후에도 심각한 통증과 신체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오는 30일 청주고 1학년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이라정 한의사가 동일한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우성 청주자생한방병원장은 "성장기 학생들의 근골격계 건강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라며 "이번 강좌가 척추·관절 건강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찾아가는 건강 강좌"…자생한방, 한의사가 고교서 진행

기사등록 2024/12/20 16:32: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