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종합상황실에서 혁신동호회 ‘소행성 5기’ 성과발표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정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올해 10개 팀으로 구성된 혁신동호회는 지난 6개월간 우수사례 벤치마킹, 설문조사, 사례 분석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벌여왔다.
최종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캐치올’ 팀의 AI 기반 민원서비스 효율 향상에 관한 연구가 차지했다. 행정 영역에서의 인공지능 접목을 위한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공공빨래방 설치, 공공 실내 놀이터 조성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외국인 방문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 청사 에너지 절약, 공영주차장 스마트 주차 시스템 도입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한편, 시는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혁신 활동을 지원하고 조직 혁신 분위기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혁신동호회를 운영중이다.
◇ 평택시가족센터, 2024년 결혼이민자 취업지원사업 수료
경기 평택시는 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 2024년 결혼이민자 취업지원사업 ‘나우리 도전 전문가! 프로젝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 관내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의 취업 역량 강화 및 경제적 자립 도모를 위해 4개월에 걸쳐 이뤄졌다.
▲기초소양교육 ▲컴퓨터교육 등 직업사전교육과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 직업훈련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취업지원 교육에는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 국적의 결혼이민자가 참여해 총 14명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