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전국 로드쇼 성료…제로트러스트·클라우드 보안 전략 제시

기사등록 2024/10/18 08:48:46

광주·대구·부산·대전·서울에서 개최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으로 네트워크 제로트러스트 앞장

파이오링크 전시부스(사진=파이오링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오링크 전시부스(사진=파이오링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파이오링크는 제로트러스트(Zero trust)·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전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호남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와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를 포함해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광주, 대구, 부산, 대전,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회사는 공공기관의 IT부서·보안 담당자를 주요 대상으로 변화된 보안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기관이 효율적으로 도입하는 방안과 솔루션·기술 등을 선보였다.

강연 주제는 ▲보안스위치로 내부 네트워크부터 제로트러스트를 구현하는 방법 ▲정부보안관제 가이드라인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대책 ▲클라우드 네이티브 실현을 위한 준비사항 등이었으며, 제로트러스트 플랫폼 클라우드 로드밸런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등을 소개했다. 

파이오링크는 '티프론트 ZT' 플랫폼으로 네트워크 제로트러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티프론트 ZT는 보안스위치를 이용해 기존에 조직별로 나누던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을 보안스위치를 이용해 사용자 기준으로 세세하게 나누고, 최소 권한 원칙에 따라 리소스 등급에 따라 사용자 접근 제어를 수행한다. 에이전트 설치가 불필요해 프린터나 사물인터넷(IoT) 단말 등 에이전트 설치가 어려운 기기에도 보안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 연동으로 내부 네트워크에서 강화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국가 망분리 개선안의 핵심인 다층보안체계(MLS) 정책이 발표되면서 제로트러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당 발표도 주목 받았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파이오링크, 전국 로드쇼 성료…제로트러스트·클라우드 보안 전략 제시

기사등록 2024/10/18 08:48: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