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설 방문

기사등록 2024/09/06 13:52:04

마산 쉼터 ‘위카페 다온’… 올해 예산 2000만 원 추가 지원

[창원=뉴시스]박종훈 경남교육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설 ‘위카페 다온’ 방문.2024.09.06.(사진=경남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박종훈 경남교육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설 ‘위카페 다온’ 방문.2024.09.06.(사진=경남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교육청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학교 밖 청소년 쉼터 ‘위카페(Weecafe) 다온’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6일 밝혔다.

경남 마산에 소재한 ‘위카페(Weecafe) 다온’은 경남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마산기독교청년회(마산YMCA)가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쉼터로 ▲학업 중단 학생 보호·상담 ▲교육 ▲학업과 진로 정보 제공 등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지원한다.

‘위카페(Weecafe) 다온’은 이용객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아지자, 입소문을 타고 창원·산청·김해 등 도내 전 지역의 청소년이 방문했고 지난해 연인원 3만8000여 명으로 급증했다.

하지만 올해는 ‘급식’ 예산이 특히 부족해 청소년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일을 중단해야 하는 위기에 처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러한 어려움을 듣고 올해 급식 예산 약 2000만 원을 추가해 지원하도록 했다.

또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경남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를 개정해 급식 지원을 제도적으로 보장하도록 지시했다.

이와 함께 박 교육감은 하루 이용 청소년이 80~100명에 달하는 급증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김해, 진주 등 권역별 위카페를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하도록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청소년들은 학교 안팎을 떠나 모두 소중한 우리의 자녀이고 내일의 주인공"이라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보호와 상담, 학업과 진로 정보 제공 등은 물론이고 급식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박종훈 경남교육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설 방문

기사등록 2024/09/06 13:52: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