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울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5일 오후 7시 중구 젊음의 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안전망 연합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문제 예방과 근절,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등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소년전화1388과 청소년사업을 홍보하는 거점 아웃리치 활동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울산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곳과 각 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별로 준비한 구호를 외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건전사회 만들기 공감대를 형성했다.
◇북구 구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행사 마련
울산시 북구 구립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 표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로, 북구 8개 구립도서관에서는 41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서관별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중앙도서관은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드는 라탄 고양이 트레이, 용의 해를 기념한 미니 청룡 케이크 만들기, 퀴즈로 풀어보는 우리나라 설화 등을 실시한다.
염포양정도서관은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만드는 팝업북, 대출자 이벤트 추억의 종이뽑기 등을 진행한다.
매곡도서관은 이임숙 작가의 부모교육 특강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가족과 함께 즐기는 마술여행 매직쇼 등을 마련한다.
기적의도서관은 컵케이크 비누만들기 체험과 북큐레이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도서전시를 진행한다.
농소1동도서관은 '마음요리' 차영경 작가와의 만남, 대출 이벤트 블라인드 도서대출 등을 준비했다.
농소3동도서관은 폐도서를 활용한 스탠드 만들기, 스테인드아크릴 조개썬캐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강동바다도서관은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김기영 작가 특강, 독서권장 마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송정나래도서관은 중장년을 위한 경제금융특강, 야외도서관 책소풍 등을 마련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