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혜진 기자 = 그룹 에이티즈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했다.
10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 1일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15만2000장 상당의 판매량으로 16일 자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해당 차트에서 K팝 그룹 중 일곱 번째로 정상에 올랐다. 특히 에이티즈의 이번 '빌보드 200' 1위는 K팝 중소 기획사 소속 팀으로는 처음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지금까지 '빌보드 200' 1위는 하이브·SM·JYP·YG 등 K팝 4대 기획사가 독식했기 때문.
에이티즈(ATEEZ)는 1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접하고 정말 놀랐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서 꿈만 같고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컴백하고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항상 응원해 주고 힘이 돼 주는 에이티니(공식 팬덤명) 덕분에 매일 이런 선물을 받고 있다"고 팬들을 향해 고마움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