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유튜버 강현준, 마그네슘·비타민B·오메가3 꼽아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고된 출퇴근길과 업무로 쌓인 피로로 지쳐가는 현대인들 중에는 약을 입에 달고 사는 이들도 있다. 피로가 가시지 않고 기력이 쇠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거나, 면역력 약화로 질병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약사가 권하는 필수 영양제는 무엇인지 전문가 의견을 들어봤다.
'약이슈Yak Issue'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약사 강현준(34)씨는 필수 영양제로 마그네슘·비타민B·오메가3 등 3가지를 꼽았다.
강씨는 지난 13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직장인들이 최소한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는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첫 번째로 비타민B를 무조건 추천해 드린다"며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의 경우 실리마린을 같이 드시라고 한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음주를 떠나 피로감을 느끼거나, 사무직처럼 같은 자세로 앉아 있거나 혹은 힘을 좀 많이 쓰는 분들인 경우 마그네슘이 되게 작용을 많이 한다"며 "비타민과 마그네슘 정도는 꼭 챙겨 드시라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기에 조금 더 보태서 예방 차원에서, 또 혈관을 깨끗이 하기 위해서 오메가3도 (복용을) 추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B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우리 몸의 생체 리듬과 에너지를 만드는 데 가장 많이 작용한다는 게 강씨의 설명이다.
비타민B를 복용하면 누적된 피로감을 떨어뜨리거나, 눈이 침침한 증상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는 "비타민 B1부터 B12까지 있는데 그게 다 들어 있는 게 정말 많다"며 "그것만 복용해도 두루두루 좋다"고 덧붙였다.
◎튜브가이드 제보
▶이메일 :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