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호스피탈, 20억 투자 유치…스플랩도 자금 확보

기사등록 2023/02/16 15:22:28

딜라이트룸, 비트바이트에 전략적 투자

[서울=뉴시스] 클라우드호스피탈 나자로브 술레이만 대표. (사진=클라우드호스피탈 제공) 2023.02.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클라우드호스피탈 나자로브 술레이만 대표. (사진=클라우드호스피탈 제공) 2023.02.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클라우드호스피탈, 스플랩, 비트바이트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호스피탈은 SJ투자파트너스, 어센도벤처스와 개인투자자들로부터 20억원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까지 누적 투자금액은 37억원이다.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병원과 환자를 연결해주는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환자들이 의료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들은 병원마케팅, 외국인환자 유치 등 환자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환자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케줄링 자동화 솔루션 '센드타임'을 운영하고 있는 스플랩은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파크랩, 500글로벌, CJ인베스트먼트, 베스핀글로벌이 참여했다.

센드타임은 개인 또는 팀 단위의 미팅 일정 조율 시간을 단축시키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일정 조율 전단계를 자동화시켜 소통의 비용과 인적 자원을 줄여준다.

스플랩은 이번 시드 투자로 올해 상반기에 언어·타임존 지원, 해외 결제 등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기능들을 추가한다. 또 리뉴얼(새단장)·커스텀과 같은 기능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도 채용한다.

글로벌 모닝 웰니스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은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키보드인 '플레이키보드'의 운영사 비트바이트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비트바이트가 운영하는 플레이키보드는 주소나 계좌번호, 연락처 등 스마트폰에 입력하는 빈도가 높은 문장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는 '단축키'와 '자주 쓰는 말' 같은 기능으로 입력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모바일 키보드를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로 꾸밀 수 있다.

딜라이트룸은 이번 투자를 통해 플레이키보드의 글로벌 진출과 광고 수익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클라우드호스피탈, 20억 투자 유치…스플랩도 자금 확보

기사등록 2023/02/16 15:22: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