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쿼트 챌린지' 3기 모집
8월22일부터 2주간 진행…원하는 시간·강도 선택 참여
챌린지 완주하면 'VX코인' 증정…친구 초대 추가 혜택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카카오 VX는 자사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LIVE 스쿼트 챌린지’ 3기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 ‘LIVE 스쿼트 챌린지’는 일정 기간 동안 사용자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미션을 완료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2회차까지 누적 신청자 수 1만 4000여 명을 달성했으며, 운동 완료율 95%를 돌파했다. 또한 1기 완주자 중 2기에 재신청한 이용자 비율이 81%에 달한다.
3기 사전 신청은 이날부터 9월 4일까지 ‘스마트홈트’ 앱 및 사전 신청 웹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3기는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오전 7시와 낮 12시, 저녁 9시 중 원하는 운동 시간 및 운동 강도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이용자가 정한 시간에 스쿼트를 완주하기만 해도 총 1만5000원 상당의 ‘VX코인’을 증정한다. 친구를 초대하는 이용자에게는 추가 코인을 지급하고, 초대한 친구가 챌린지를 1회 완료할 시 챌린지 종료 후 1000원 상당의 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코인으로 ‘100만 원 상당의 VX 코인’, ‘LG 스탠바이미 TV’, ‘맥북에어 M2 스페이스 그레이’ 등 다채로운 경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에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즐겁게 운동하면서 그에 따른 보상으로 이어지는 ‘LIVE 스쿼트 챌린지’의 강점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끌어낸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신나게 운동할 수 있는 미션과 콘텐츠의 연계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에서는 이용자들의 운동 습관의 지속적 유지를 위한 ‘테마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테마챌린지’는 2주간 총 6번의 운동만 참여해도 6000원 상당의 ‘VX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