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2021일 딸기 페어 진행…산청딸기 케이크 등 선봬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다양한 딸기 음료 선보이며 시장 '공략'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제철 딸기 시즌이 돌아왔다.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다. 딸기 속에 함유된 비타민C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노화 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식음료업계도 이제 막 제철로 접어든 딸기의 맛을 120% 즐길 수 있도록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략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산청딸기 케이크,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 등을 앞세워 '2021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딸기 빅볼 ▲생딸기 맘모스 ▲딸기 밀키롤 ▲딸기 크림빵 ▲생딸기 요거트 샌드 등상큼한 딸기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일품인 베이커리도 출시한다.
이와함께 바삭한 식감의 페이스트리 파이와 상큼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딸기 로프데니쉬 ▲딸기 요거트파이 등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도 '딸기 음료 3종'을 선보였다.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국산 딸기와 우유가 맛있게 어울린다.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는 새콤한 딸기와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가 만나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다.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딸기의 달콤함에 패션티의 향긋함과 라임이 조화된 음료다.

드롭탑은 프리미엄 딸기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오레오 치즈 큐브, 크림치즈, 코코넛과 딸기 젤리 등을 활용했다. 딸기라떼는 딸기 본연의 새콤달콤함에 우유가 가미됐다. 딸기 드롭치노는 딸기의 상큼함이 곱게 갈린 얼음과 잘 어우러져 '이한치한'의 매력을 자극한다.
딸기 젤리 주스는 새콤달콤한 트로피컬 주스에 쫄깃한 식감의 코코넛 펄과 딸기 젤리, 리얼 딸기 베이스를 넣어 마시면서 씹는 재미를 동시에 준다. 러블리 딸기 드롭치즈는 리얼 딸기 베이스에 수제 앵커 치즈 크림이 올라가 짭조름한 치즈크림과 달콤한 딸기가 새로운 '단짠'의 맛을 제공한다.
할리스커피도 딸기 음료 5종을 내놨다. '더 진한 딸기 스무디'와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는 올해 처음 선보인다. 더 진한 딸기 스무디는 딸기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는 요거트와 얼음을 함께 갈은 뒤 딸기 과육을 더했고 슬라이스 된 생딸기와 꿀을 올렸다.
카페베네는 생딸기를 활용한 봄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 음료 3종과 ▲딸기 사과 플라워 브레드 ▲딸기 샌드 토스트 ▲딸기 크림 케이크 디저트 3종이다.
생딸기 주스는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넣었고 생딸기 라떼는 생딸기를 가득 올려 딸기 본연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는 상큼한 딸기와 사과의 이색 조합에 부드러운 바닐라 젤라또를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