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화이트리스트 중단 요청에 日 특별한 반응 없어"

기사등록 2019/08/01 13:05:31

한·일 외교장관회담 이후 일본 측 반응 전달

"양국관계에 올 파장 분명히 전하고 우려 표시"

【방콕(태국)=뉴시스】최동준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일 오전(현지시간) 태국 센타라 그랜드호텔에서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과 양자회담 시작에 앞서 악수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19.08.01. photo@newsis.com
【방콕(태국)=뉴시스】최동준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일 오전(현지시간) 태국 센타라 그랜드호텔에서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과 양자회담 시작에 앞서 악수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19.08.01. [email protected]
【방콕=뉴시스】김지현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일본에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가 목록) 제외 절차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은 "특별히 반응이 없었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방콕 센타라 그랜드 호텔에서 고노 외무상과 회담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화이트리스트 관련 절차 중단을 요구했느냐는 질문에 대해 "요청은 분명히 했고, 그것이 내려진다면 양국 관계에 올 엄중한 파장에 대해서 우려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장관은 이어 "일본 측에서는 거기에 대해서는 특별히 반응이 없었다"며 경제 보복조치 중단 요청에 대한 고노 외무상의 반응을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경화 "화이트리스트 중단 요청에 日 특별한 반응 없어"

기사등록 2019/08/01 13:05: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