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재무개선 등 인정

기사등록 2026/06/25 10:30:21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노력"

[세종=뉴시스]한국남부발전 전경이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한국남부발전 전경이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한국남부발전이 지난 19일 재정경제부 주관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중동 분쟁 등 불안정한 대외 여건 속에서도 정부 국정과제를 이행해 경영관리와 주요사업 전반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이끌어냈다.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중대재해 8년 연속 제로(ZERO) 달성 ▲공정경제 규제혁신을 통한 산업포장 수상 ▲민간기업과의 해외사업 동반진출을 통한 2조2000억원 규모의 수출효과 창출 ▲재무체질 개선을 통한 지속적인 부채비율 감축과 관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사업 부문에서는 ▲발전설비 최저 고장정지율 달성을 통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 ▲액화천연가스(LNG) 직도입 등을 통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연료 수급 ▲재생에너지 중심의 주력사업 전환 노력 등이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김준동 남부발전 사장은 "3년 연속 경영평가 A등급은 에너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남부발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재무개선 등 인정

기사등록 2026/06/25 10:30: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