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TV조선 새 예능물 '왕은 무얼 자셨는가'는 7월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TV조선) 2026.06.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2/NISI20260622_0002166892_web.jpg?rnd=20260622144928)
[서울=뉴시스] TV조선 새 예능물 '왕은 무얼 자셨는가'는 7월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TV조선) 2026.06.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배우 지예은이 세종대왕 관련 질문에 엉뚱한 답변을 내놓는다.
TV조선 새 예능물 '왕은 무얼 자셨는가'는 7월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왕은 무얼 자셨는가'는 조선 임금들의 밥상에 오른 음식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다루는 역사 미식 토크 예능이다.
22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태종의 셋째 아들로 태어난 충녕대군, 세종대왕의 밥상 이야기가 담겼다.
역사 강사 최태성은 "세종대왕의 얼굴이 어떤지 아시냐"고 질문했다. 이에 지예은은 "5000원이 세종대왕이시고…"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상국은 "저는 아는데 말을 안 하겠다"고 했지만, 결국 오답을 냈다. 신기루는 "저희 수준 아셨으면 음식 빨리 주세요"라며 음식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최태성은 조선 왕들의 음식 뒤에 숨은 이야기를 전한다. 이연주 셰프는 실록 속 음식과 왕실 보양식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양상국, 신기루, 지예은은 왕의 밥상을 직접 맛보며 음식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들은 각각 내시, 상궁, 궁녀 콘셉트로 등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