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신규 입사자,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적응 시작

기사등록 2026/02/19 08:40:44

도자기 컵 제작해 지역사회 기부

[서울=뉴시스] 삼표그룹은 지난 13일 경주시 소재 삼표연수원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체험형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삼표 제공) 2026.02.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삼표그룹은 지난 13일 경주시 소재 삼표연수원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체험형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삼표 제공) 2026.02.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삼표그룹은 지난 13일 경주시 소재 삼표연수원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체험형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입사원들이 입사 초기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신규 입사자 15명은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 소속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의 지도 아래 도자기 컵을 제작했다.

신규 입사자들은 각자의 개성과 포부를 자유롭게 담아낸 소장용 컵과 나눔을 위한 기부용 컵을 각각 제작했다. 이 중 기부용 컵은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은 신규 입사자 온보딩 프로그램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정례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입사 시점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자연스럽게 체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신규 입사자들이 직접 손으로 나눔의 가치를 만들어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표그룹 신규 입사자,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적응 시작

기사등록 2026/02/19 08:40: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