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등 1.3만 가구 공급

기사등록 2026/02/18 09:07:39

지난해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등 연이은 완판

[서울=뉴시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석경 투시도.
[서울=뉴시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석경 투시도.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아이파크 약 1만1000가구를 분양한 데 이어, 올해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을 시작으로 올해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과 천안, 청주, 광주 등 전국의 주요 거점 도시에 약 1만3000가구 규모의 공급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연이어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해 6월 144가구를 일반분양한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계약 후 단기간 내 완판을 달성했고, 그해 8월 218가구를 선보인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와 9월 총 443가구(오피스텔 189실 포함)를 선보인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도 계약 시작 후 조기 완판됐다.

작년 11월 36가구를 일반분양한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는 계약 개시 약 10일 만에 전 세대 계약을 마쳤다. 이 밖에 지난해 인천, 대구 등에서 분양을 진행해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분양 이전부터 철저한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사업성을 점검하고, 분양 이후에는 계약 관리와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체계화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러한 체계를 바탕으로 입지 여건, 상품 설계, 브랜드 프리미엄 등 복합적인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맞춤형 공급 전략을 추진해 왔다. 특히 실수요 중심의 시장 환경에 맞춰 차별화된 평면 구성, 커뮤니티 특화설계, 스마트홈 기술 적용 등 상품 완성도를 높인 점이 계약률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전국 각지에서 이어진 완판은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자세히 분석해 높은 품질과 신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분양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HDC현산,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등 1.3만 가구 공급

기사등록 2026/02/18 09:07: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