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따라 골라요"…대원제약, '대원콜 연질캡슐' 출시

기사등록 2026/02/16 09:01:00

종합감기·기침감기·코감기 3종

[서울=뉴시스] 대원제약이 증상에 따라 차별화된 처방을 적용한 감기약 브랜드 '대원콜 연질캡슐'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대원제약 제공) 2026.02.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대원제약이 증상에 따라 차별화된 처방을 적용한 감기약 브랜드 '대원콜 연질캡슐'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대원제약 제공) 2026.02.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소헌 기자 = 대원제약이 증상에 따라 차별화된 처방을 적용한 감기약 브랜드 '대원콜 연질캡슐' 시리즈를 출시했다.

16일 대원제약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감기 증상 완화와 진정 작용에 초점을 맞췄다. 대원콜 콜드(종합감기), 대원콜 코프(기침감기), 대원콜 노즈(코감기) 3종으로 구성돼 증상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제품별로 보면 대원콜 콜드는 콧물, 기침, 발열 등 감기의 제증상을 복합적으로 완화해 줄 수 있다. 대원콜 코프는 기침, 가래, 인후통 등 목감기 증상에 특화된 성분을 강화했다.

대원콜 노즈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 코감기 증상에 초점을 뒀다. 각 제품은 필요한 성분만을 배합해 불필요한 약물 복용을 줄였다고 대원제약은 설명했다.

복용법은 만 15세 이상 성인 기준 1일 3회, 1회 2캡슐, 만 8세 이상 15세 미만은 1일 3회, 1회 1캡슐씩 식후 30분에 복용하면 된다.

이번 제품은 액상형 성분을 담은 연질캡슐 형태로 제조돼 정제 대비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고 생체 이용률이 높아 신속한 약효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휴대가 간편한 캡슐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원콜' 시리즈는 성분 함량도 강화했다. 해열 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한 캡슐당 250㎎ 함유하고 있다.

이는 개정된 의약품 규정 기준에 맞춘 최대 함량으로, 성인 기준 1회 2캡슐을 복용하면 아세트아미노펜 500㎎을 섭취하게 돼 두통, 발열, 근육통 등에 효과가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대원콜 연질캡슐은 감기 증상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완화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증상별 맞춤 구성과 빠른 흡수력을 강점으로 감기약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증상 따라 골라요"…대원제약, '대원콜 연질캡슐' 출시

기사등록 2026/02/16 09: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