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보듬채용 강화…청년 구직자에 '역량면접 코칭' 지원

기사등록 2026/02/13 11:10:47

'KOSPO 보듬채용' 프로그램 강화

사회형평 채용 지원들도 포함 운영

[세종=뉴시스] 한국남부발전은 전날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채용 전형의 면접 탈락자에 대한 역량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남부발전 제공) 2026.02.13.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한국남부발전은 전날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채용 전형의 면접 탈락자에 대한 역량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남부발전 제공) 2026.02.13.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이수정 기자 = 한국남부발전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전형의 면접 탈락자를 대상으로 'KOSPO 보듬채용'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KOSPO 보듬채용'은 채용 탈락자에게 응시 결과와 함께 강·약점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탈락자 보듬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됐다.

올해는 면접 과정에서 수집된 음성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리포트를 생성하는 체계를 도입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하는 '청년 취업 지원 역량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병행해 탈락자에 대한 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프로그램은 ▲취업 전략 특강 ▲집단 토론(GD) 면접 역량 강화 ▲실무 면접 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 탈락자 중 사회 형평 채용 지원자들도 포함해 운영된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정보 접근성이 낮거나 교육 기회가 부족했던 대상자들에게도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구직자 간의 '준비 격차'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기홍 남부발전 인사처장은 "보듬채용은 탈락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재도전의 기회를, 기관에는 우수 인재를 유입시킬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이라며 "이번 코칭 프로그램이 청년 구직자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남부발전, 보듬채용 강화…청년 구직자에 '역량면접 코칭' 지원

기사등록 2026/02/13 11:10: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