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성남시 노인복지관에 AI 바둑로봇 기부

기사등록 2026/02/10 09:32:28

초고령사회 대응 디지털 여가 환경 조성

2027년까지 전국 200대 보급 추진

[서울=뉴시스] NHN은 경기 성남시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6곳에 AI 바둑로봇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NHN 김재환 정책지원실장(왼쪽), 성남시 김순신 복지국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NHN 제공) 2026.02.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NHN은 경기 성남시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6곳에 AI 바둑로봇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NHN 김재환 정책지원실장(왼쪽), 성남시 김순신 복지국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NHN 제공) 2026.02.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NHN은 경기 성남시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6곳에 AI(인공지능) 바둑로봇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NHN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역사회 대상 AI 바둑로봇 기부 활동의 일환이다. NHN은 2027년까지 3년간 전국 지자체와 복지시설에 총 200대 규모의 바둑로봇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NHN은 지난해 충북 진천군을 시작으로 서울 강남구, 경기 포천시 등 지자체와 경남사회서비스원 등 공공기관에 총 19대의 AI 바둑로봇을 기증한 바 있다.

지난 9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을 통해 기증된 로봇은 분당·수정·중원·판교 등 성남 관내 노인복지관 6개소에 배치됐다. AI 바둑로봇은 사용자 수준별 맞춤 대국과 로봇 팔을 이용한 실제 바둑판 대국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 능력 개선과 치매 예방, 고립감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NHN 이사회 이준호 의장은 평소 IT 기업의 지역사회 돌봄 책임을 강조해왔다. 복지 현장의 예산 제약으로 인한 스마트 기기 도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에게 친숙한 바둑을 매개로 디지털 적응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IT 역량을 사회공헌에 접목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을 통해 지자체와 협력하며 노인 의료·돌봄 통합 지원 등 웰에이징 기반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속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NHN, 성남시 노인복지관에 AI 바둑로봇 기부

기사등록 2026/02/10 09:32: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