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유관기관 협력회의 "원도심 상권 회복방안 모색"

기사등록 2026/02/09 14:07:36

[제주=뉴시스] 9일 오전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주시 주관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주시 제공) 2026.02.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9일 오전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주시 주관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주시 제공) 2026.02.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김수환 기자 = 제주시와 원도심에 입주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제주시는 9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원도심 내에 입주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관별 추진 사업과 지역 자원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해 시 주요 간부공무원과 원도심 내 9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 기관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제주소통협력센터, 제주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제주청년센터,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청소년자립지원관 등이다.

시는 원도심 상권의 재도약과 민생경제 회복을 목표로 ▲국비 공모 상권활성화 사업 ▲크루즈 관광 연계 ▲전통시장 개선 ▲골목상권 육성 등 대책과 도시재생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는 등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참석 기관들은 시 정책과 연계 가능한 협력과제와 실행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유관기관과 함께 원도심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와 회의, 교육·프로그램이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운영을 확대하고, 도외 기관 회의 및 워크숍을 원도심으로 유치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시·유관기관 협력회의 "원도심 상권 회복방안 모색"

기사등록 2026/02/09 14:07: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