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사전 예방 관리 영역으로 서비스 범위 확장
검진 결과 등 연동 시 '건강나이' 지표로 관리 도와
![[서울=뉴시스]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진료 플랫폼 굿닥은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상 속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건강나이 케어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사진=굿닥 제공) 2026.0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2/05/NISI20260205_0002056493_web.jpg?rnd=20260205084357)
[서울=뉴시스]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진료 플랫폼 굿닥은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상 속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건강나이 케어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사진=굿닥 제공) 2026.02.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굿닥이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진료 등 기존 서비스에 일상 속 ‘사전 예방 관리’ 영역을 더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진료 플랫폼 굿닥은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상 속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건강나이 케어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건강나이 케어 프로그램'은 병원 찾기 전후의 일상에서도 이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장기적인 건강 패턴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복잡한 건강 데이터를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해 건강관리를 처음 시작하는 이용자도 일상 속에서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굿닥 앱에서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 지표는 '건강나이'다. 이용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결과나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등 주요 웨어러블 기기 데이터를 연동해 이를 기반으로 현재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건강나이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나이를 기준으로 식사량, 운동량, 수면 습관 등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미션도 제공한다.
또한, 매주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위클리 건강나이' 기능도 제공한다. 식사량, 운동량, 수면 시간은 물론 체질량 지수(BMI), 심박수, 혈압, 혈당 등 주요 건강 지표를 기반으로 주간 변화 추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의 건강 상태 변화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굿닥은 이번 건강관리 케어 프로그램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개인별 건강 상태와 관심사에 최적화된 맞춤형 미션 제공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진료 영역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신뢰를 기반으로 사전 예방과 일상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장영주 굿닥 대표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자신의 건강을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라이프타임 헬스케어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