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AI 기반 디지털 캠퍼스로…"챗봇 서비스 확대"

기사등록 2026/02/04 10:44:05

[공주=뉴시스] 국립공주대 공주캠퍼스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주=뉴시스] 국립공주대 공주캠퍼스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캠퍼스 구축에 박차를 내고 있다.

4일 대학에 따르면 교육·행정 전반의 혁신을 목표로 AI 챗봇 서비스를 확대하고 교직원 대상 생성형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을 벌이고 있다.

대학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챗봇 크눙이'는 학사·입학·행정 등 주요 정보를 자연어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학 및 학과의 150여개 홈페이지 최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고 26개 언어로 안내가 가능하다.

아울러 대학 정보화본부는 교직원의 AI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낸해 9월부터 생성형 AI 활용 역량강화 시범 사업을 벌이고 있다.

통합형 대규모 언어모델(LLM,Large Language Model) 플랫폼 '팩트챗'을 기반으로 260명의 교직원이 사업에 참여, 다양한 행정 업무에서 AI 활용을 통해 업무 활용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재사용 의향 97.4%, AI 업무 기여도 평가 96.5%로 나타났다.

이동열 정보화본부장은 "AI 기반 시스템이 대학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확장하는 핵심 인프라가 되고 있다"며 "국립공주대만의 디지털 캠퍼스 모델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공주대, AI 기반 디지털 캠퍼스로…"챗봇 서비스 확대"

기사등록 2026/02/04 10:44: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