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미래 축산 성장동력 확보에 482억원 투자

기사등록 2026/02/04 09:24:40

[춘천=뉴시스] 4일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스마트·저탄소 축산 전환과 미래 축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올해 축산 분야 49개 시책 사업에 총 482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돟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 4일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스마트·저탄소 축산 전환과 미래 축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올해 축산 분야 49개 시책 사업에 총 482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돟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스마트·저탄소 축산 전환과 미래 축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올해 축산 분야 49개 시책 사업에 총 482억원을 투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우 품질 고급화와 낙농 산업 경영 안정 등 가축 개량 및 축산 농가 경영 안정화를 위해 104억원이 투입된다. 또한 조사료 운송비 지원과 조사료 유통 센터 신축 등을 통해 안정적인 자급 조사료 생산 체계를 구축하는 데 143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축산 환경 조성을 위해 가축 분뇨의 효율적 처리와 악취 저감 사업에 85억원을 지원한다.
 
툭히 동물 복지형 스마트 축산 확대와 강원 꿀벌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77억원을 투자해 중소 가축 산업 기반을 확대하고, 농가 소득 다양화를 위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해 국가 명품 한우 인증을 획득한 강원 한우를 중심으로 허니원 등 강원 축산물 브랜드 육성에 31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축산물 이력 관리 강화와 해외 시장 홍보·마케팅, 축산물 판로 확대 등에는 42억원을 지원해 축산물 안전성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축산 농가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저탄소·스마트 축산 전환을 통해 미래 축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도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원도, 미래 축산 성장동력 확보에 482억원 투자

기사등록 2026/02/04 09:24: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