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창업 G스타 오디션' 예비·초기리그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6/02/04 09:11:10

3월12일까지 모집

'G스타 오디션'(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스타 오디션'(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 달 12일까지 '2026년 경기 창업 공모-G스타 오디션' 예비·초기리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 창업 공모-G스타 오디션'은 경기도 거주 예비 창업자·도내 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 경진대회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가를 발굴해 사업화 자금과 글로벌 진출 기회를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도내 (예비)창업자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 2차례 리그로 확대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예비·초기 리그', 하반기에는 예비 및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위한 '도약 리그'가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희망 리그에 중복 지원할 수 있다. 도약리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6월 별도 공고를 통해 안내된다.

대회는 예선(서류 평가), 본선(발표 평가), 결선(현장 공개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결선 결과에 따라 최종 선정된 3개 팀(기업)에게 총 2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결선 진출팀에는 전문가 멘토링(액셀러레이팅)과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경기 스타트업 서밋' 부스 우선 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입상 팀에는 스타트업 보육시설 입주 우대, 누리소통망(SNS) 홍보 지원 등 추가적인 후속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순열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경기 창업 공모가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 창업 G스타 오디션' 예비·초기리그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6/02/04 09:11: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