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머크 일렉트로닉스, 벤자민 하인 신임 CEO 선임

기사등록 2026/01/30 11:03:04

[서울=뉴시스]벤자민 하인 머크 일렉트로닉스 신임 CEO. (사진=머크 제공) 2026.0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벤자민 하인 머크 일렉트로닉스 신임 CEO. (사진=머크 제공) 2026.01.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독일 과학기술기업 머크는 벤자민 하인(Benjamin Hein)을 머크 경영 이사회 멤버이자 일렉트로닉스 사업부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인 신임 CEO는 머크 내 글로벌 역할을 거쳐 다시 일렉트로닉스 사업부로 복귀하며, 독일 담스타트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오는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그는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3월 1일부터 일렉트로닉스 부문 내, 비즈니스 성장 및 고객 가치 책임자 역할을 맡아 일렉트로닉스 리더십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하인 신임 CEO는 미국 메사추세스 벌링턴에 근무하면서, 영업·마케팅, 연구개발(R&D), 생산, 공급망 운영을 아우르는 전사적 운영을 책임졌다. 또 중요한 인수합병에 참여하며 반도체 중심 포트폴리오로 재정비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한편 머크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와 반도체 제조용 기기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기업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獨 머크 일렉트로닉스, 벤자민 하인 신임 CEO 선임

기사등록 2026/01/30 11:03: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