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설 맞아 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8→10% 확대 등

기사등록 2026/01/27 17:22:53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가 설 명절이 포함된 2월 한 달간 양주지역화폐 인센티브를 기존 8%에서 10%로 상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인상은 설 명절을 앞두고 증가하는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충전 한도는 전월과 동일하게 월 최대 50만원으로 유지되며, 시민들은 해당 한도 내에서 충전 시 10%인 최대 5만원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주시 '생활안전보험' 갱신 가입 완료…시민 누구나 자동 가입

경기 양주시가 시민들이 각종 재난 또는 안전사고로 상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생활안전보험'을 갱신 가입했다.

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절차 없이 보험에 자동 가입되며,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보장 항목으로는 ▲상해 사망(교통상해 제외) ▲자전거사고 사망 ▲자연재해상해 진단위로금(일사병, 열사병 포함) ▲사회재난상해 진단위로금(감염병 제외) ▲스쿨존 교통상해 부상치료비 ▲노인보호구역 교통상해 부상치료비 ▲상해 진단위로금(교통상해,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 제외) ▲자전거사고 상해진단위로금 ▲가스사고 사망 ▲가스사고 후유장해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사고 재난비용 등 총 11개 항목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장 항목과 보장 금액이 확대됐다. 자전거 사고로 인한 상해 진단위로금은 기존 10만원에서 진단 주수별로 최대 30만원까지 상향됐으며, 가스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항목과 노인보호구역 교통상해 부상치료비 항목은 새롭게 신설됐다.

생활안전보험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피해를 입은 시민이 양주시 생활안전보험 콜센터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주소식]설 맞아 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8→10% 확대 등

기사등록 2026/01/27 17:22: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