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교원·교직원 등 대상으로 갤럭시 제품 할인 판매
회원 비중 대학생 80%로 최…1020세대 비중 높아

삼성전자가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 누적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가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 누적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1년 1월 갤럭시 캠퍼스 서비스 시작 후 약 5년 동안 제품 할인, 제품 사용팁,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회원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교육 특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갤럭시 캠퍼스는 2021년 대학(원)생과 대학 교원·교직원들을 위한 삼성전자 공식 교육 할인몰로 시작됐다.
이어 2022년 고등학생, 2025년 초∙중∙고 교사로 가입 대상을 순차 확대하며 교육 현장에 있는 고객들에게 합리적 가격의 갤럭시 제품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왔다.
가입 회원 중 대학생 비중이 약 80%로 가장 컸고, 고등학생이 뒤를 이으며 1020 세대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갤럭시 캠퍼스에서 구매가 많았던 제품군은 ,스마트폰 ,워치·버즈 등 웨어러블, 태블릿, PC 순으로 집계됐다.
갤럭시 캠퍼스는 교육에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스마트폰∙PC∙태블릿∙웨어러블∙액세서리 등 총 18개 카테고리의 갤럭시 제품을 최대 64% 할인가로 제공한다.
실제로 갤럭시 캠퍼스에서 사전 구매된 '갤럭시 S25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플립7' 수량이 모두 전작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1020 갤럭시 인지도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갤럭시 AI를 활용한 학습법 등을 알려주는 '갤럭시 팁스',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제품과 AI 기능을 소개하는 '갤럭시 쌤꿀팁' 등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AI 활용 공부 인증, 교사 AI 활용 수기 등 참여형 커뮤니티 이벤트를 운영해 회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캠퍼스 회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1월31일까지 '100만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캠퍼스에서 기억에 남았던 순간 등을 댓글로 남긴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갤럭시 AI 아카데미 프로모션과 연계해 행사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캠스 장학금 100만원 또는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갤럭시 캠퍼스에서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태블릿, PC 등 갤럭시 AI 아카데미 인기 모델을 교육 할인 특가로 선보이며 추가 결제 할인, 사은품 등 단독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사들이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