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구미서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기사등록 2026/01/19 18:45:09

타인의 마음 열고, 행복한 소통의 기술 살피며 마음 치유

[구미=뉴시스] 사랑의 언어 세미나. (사진=하나님의 교회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사랑의 언어 세미나. (사진=하나님의 교회 제공) 2026.01.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경북 구미 하나님의 교회에서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행복한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한 세미나에는 구미, 김천, 안동, 영주시 등 경북 지역 각계각층 시민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하나님의 교회 임선택 목사는 "자녀를 향한 어머니의 사랑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먼저 이해하고 끝까지 품어 준다"며 "그 사랑이 담긴 말이 어머니 사랑의 언어다. 이 따뜻한 말로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고 관계도 회복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라며 "어머니 사랑의 언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순범 경북도의원, 안주찬·김원섭 구미시의원 등이 세미나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순범 경북도의원은 축사에서 "하나님의 교회에 오면 밝은 에너지를 얻고 간다. 사랑의 언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을 것 같다"고 했다.

세미나에서 발표자들은 "말 한 마디에 행복을 느끼거나 깊은 상처를 받은 적이 있나"고 물으며 "주변 사람들과 평화를 이루기 위해 배려와 이해가 담긴 ‘어머니 사랑의 언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의 교회 설립 60주년을 맞은 2024년, 11월 1일을 '어머니 사랑과 평화의 날'로 선포하며 시작한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 캠페인을 소개했다.

이 캠페인은 '괜찮아요. 잘하고 있어요. 당신의 생각을 더 듣고 싶어요' 등 존중과 배려의 9가지 언어를 일상에서 실천함으로써 화합을 이루는 활동이다.

유엔 '국제 관용의 날'과 뜻을 같이하며 지금까지 131개 국가에서 240만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도 어머니 사랑의 언어 캠페인 일환이다.

가정, 학교, 직장, 사회를 더 따뜻하고 포용적인 공동체로 만들겠다는 평화선언문 낭독과 캠페인송을 부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구미=뉴시스] 사랑의 언어 세미나. (사진=하나님의 교회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사랑의 언어 세미나. (사진=하나님의 교회 제공) 2026.01.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그동안 하나님의 교회는 힐링 세미나와 오케스트라 연주회, 가족 사랑을 되새기는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 나눔을 통해 지역민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으로 청결한 지역 환경 조성에도 힘을 보탰다.

구미천, 동락공원, 금오산, 금오공대, 낙동강체육공원 일대를 청소해 주민들의 일상에 쾌적함을 더했다.

설·추석마다 이웃과 명절의 정을 나눠온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해도 정성껏 마련한 식료품 세트와 이불 등(5억원 규모)을 구미 포함 전국 복지 취약계층 1만800여 세대에 전했다.

올해도 온정의 손길을 이어갈 전망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175개국 7800여 지역에 설립된 글로벌 교회다.

성경대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신앙한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초대 교회 원형대로 새 언약 유월절과 안식일 등을 지킨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환경정화, 재난구호, 이웃돕기, 헌혈, 교육지원, 문화나눔 등 4만5000여 회 사회공헌 활동을 지구촌 각지에서 펼쳤다.

이러한 행보의 진정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 미국 4대 정부 대통령 자원봉사상,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페루 국회 훈장·국가 최고 환경상 등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로부터 5400여 회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하나님의 교회, 구미서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기사등록 2026/01/19 18:45: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