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요 업무보고회 개최
![[논산=뉴시스]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논산시 제공) 2026.01.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13/NISI20260113_0002039805_web.jpg?rnd=20260113164443)
[논산=뉴시스]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논산시 제공) 2026.01.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13일 올해 주요업무보고회를 열고 "논산의 '3대 목표'를 차질 없이 완성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선 민선 8기 역점 사업 추진계획과 주요 현안에 대한 종합 점검과 함께 미래 전략이 논의됐다.
시는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준비상황과 올해 방산혁신클러스터 지정 추진, 국방국가산업단지 조기 활성화 방안 등 논산의 중장기 미래를 좌우할 대형 전략사업들을 점검했다.
특히 민선 8기 4년차를 맞아 그 동안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사업들의 추진 상황과 세부 전략을 중심으로 부서 간 협업 방안과 정책적 지원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시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체계 강화, 원도심 재생과 정주 여건 개선, 생활 밀착형 인프라 확충 등 실질적으로 시민 삶을 개선하기 위한 시책들이 보고됐다.
중앙정부 및 충남도의 정책 사업이 논산시의 지역 특성과 현실에 부합하도록 합리적인 대정부 건의와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도 논의됐다. 시는 중앙·광역 정책과 지역 발전 전략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백 시장은 "논산의 가치를 높이고 소득증대를 통해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인구 증가를 이뤄내는 것이 논산이 반드시 달성해야 할 3가지 목표"라면서 "계획에 그치지 않고 끝까지 준비하고 도전해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백 시장은 "지금은 공직자 모두가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흔들림없이 나아가야 할 때"라며 "논산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이는 길에 여러분 모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