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민주당 윤리심판원 출석…"무고함 밝힐 수 있도록 충실히 답변"

기사등록 2026/01/12 14:36:00

자진 탈당 질문에 답변 회피

이르면 당일 징계 수위 결정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5.12.30.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5.12.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공천 헌금 수수 의혹 등을 소명하기 위해 윤리심판원 회의에 출석하며 무고함을 밝히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 출석하며 취재진과 만나 "의혹에 대해 무고함이 밝혀질 수 있도록 충실하게 답변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자진 탈당 의사 등을 묻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김 의원은 배우자가 과거 동작구의회 부의장의 업무추진비 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 강선우 의원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묵인했다는 의혹 등 총 13건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해당 의혹으로 지난달 30일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했다. 당 지도부는 김 의원에게 자진탈당을 요구했다. 이르면 이날 윤리심판원은 김 의원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당 안팎에서는 윤리심판원이 징계 최고 수위인 제명 처분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병기, 민주당 윤리심판원 출석…"무고함 밝힐 수 있도록 충실히 답변"

기사등록 2026/01/12 14:36: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