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유튜브 생방송 도입…올해 첫 회기부터 적용

기사등록 2026/01/09 15:50:49

[고창=뉴시스] 9일 열린 고창군의회의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번 회기부터 본회의 장면이 인터넷과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되는 가운데 조민규 의장이 안건 의결사항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고창군의회 유튜브 채널 캡처) 2026.01.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9일 열린 고창군의회의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번 회기부터 본회의 장면이 인터넷과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되는 가운데 조민규 의장이 안건 의결사항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고창군의회 유튜브 채널 캡처) 2026.01.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고창군의회는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열린 의정 구현을 목표로 본회의를 인터넷과 유튜브로 보여주는 생방송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의회 본회의 생중계는 8~9일 열린 올해 첫 회기 '제321회 임시회'부터 적용됐다.

그동안 군의회는 회의록과 영상 녹화본을 사후에 게시해 왔으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의정활동을 확인하고자 하는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이번 생방송시스템을 도입했다.

앞으로 고창군의회의 본회의는 군의회 홈페이지 '인터넷방송'과 군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조민규 의장은 "군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의회가 어떤 논의를 하고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게 됐다"며 "열린 의정 투명한 의정활동으로 군민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의회는 심덕섭 고창군수로부터 올해의 군정보고를 받고 각 상임위별 심의를 거쳐 상정된 5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창군의회, 유튜브 생방송 도입…올해 첫 회기부터 적용

기사등록 2026/01/09 15:50: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