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민장학재단, 인재양성 '정읍장학숙' 신규 입사생 모집

기사등록 2026/01/07 15:26:33

[정읍=뉴시스]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운영 중인 수도권 정읍장학숙.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운영 중인 수도권 정읍장학숙.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 인재양성의 거점인 '정읍장학숙'의 2026년도 입사생을 모집한다.

재단은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지역출신 학생들의 주거 안정과 면학을 지원하고자 98명의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연면적 3997㎡ 규모에 지상 6층, 지하 1층으로 조성된 정읍장학숙은 기숙사 36실을 비롯해 독서실과 식당,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교통은 서울지하철 1호선 석수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KTX광명역에서 대중교통으로 15분 거리여서 수도권 대학의 통학이 편리하다.

입사비는 연 7만원에 매월 15만원~20만원의 수준으로 사용료가 책정돼 경제적으로도 유리한다. 선발인원은 남학생 43명, 여학생 55명이며 이중 신규 입사생은 50명, 재학생은 48명이다. 장애학생도 포함이다.

공고일 기준, 입사 지원자 본인이나 부모 중 1인 이상이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지원 자격이 있다.

선발 순위는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소재 2년제 이상 대학(원)의 신입생 및 재학생 1순위이며 2순위는 통학 가능한 비수도권 대학교 재학생 또는 재수생, 휴학생을 비롯해 고등학교 졸업 후 5년 이내의 취업준비생이다.

선발은 학업 성적과 생활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되며 신규 입사생의 경우 학업성적 50점과 생활정도 50점을 합산하고 국가유공자 자녀나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족 등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재입사생은 학업성적과 생활 태도, 생활 정도 등을 평가하고 정원에서 결원이 발생하면 신규 입사생에게 양보된다.

신청 기한은 오는 2월3일까지이며 신청·접수 및 문의는 정읍시민장학재단에 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같은 달 6일 정읍시민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발 입사생은 2월9~11일 등록을 마치고 19~26일에 입주하면 된다. 입사기간은 3월부터 1년간이다.

재단 이사장인 이학수 시장은 "정읍장학숙은 지역 인재들이 주거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과정을 거쳐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시민장학재단, 인재양성 '정읍장학숙' 신규 입사생 모집

기사등록 2026/01/07 15:26: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