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지역 협력 공간

기사등록 2026/01/07 10:07:16

대학·지역 공동체 협력 도모

지역활동가 및 평생교육 수강생 등 협업 공간으로 활용

[서울=뉴시스]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2026.01.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2026.01.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시은 인턴 기자 = 동덕여자대학교는 본교 RISE사업단이 지난달 30일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는 서울RISE사업에 선정된 동덕여대 사업단이 대학과 지역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력을 위해 학교 내에 조성한 공간이다.

이번 개소식은 향후 본격적인 센터 운영을 알리는 공식적인 첫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동덕 RISE사업단의 배경재 단장, 오윤경 부단장, 강수미 리빙랩RISE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지역활동가와 동덕여대 재학생,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센터는 연중 리빙랩RISE센터 지역활동가와 평생교육RISE센터의 수강생들이 협업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사업단이 지역 현안 문제해결 과제, 평생교육 과제 수행를 역점으로 두는 만큼, 참여자들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문화·예술·생활 영역 전반에서 협력 모델을 실험하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 단장은 "동덕 RISE 커뮤니티센터가 대학의 자원과 지역의 경험이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활동가들이 창조적으로 교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덕여대, 'RISE 커뮤니티센터' 개소…지역 협력 공간

기사등록 2026/01/07 10:07: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