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상품정보 한번에 본다…'광명상생플랫폼' 운영

기사등록 2026/01/02 08:50:39

[광명=뉴시스] 광명상생플랫폼 메인 화면. (사진=광명시 제공) 2026.01.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 광명상생플랫폼 메인 화면. (사진=광명시 제공) 2026.01.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온라인 플랫폼 '광명상생플랫폼'을 정식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광명상생플랫폼은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시민을 연결하는 온라인 공간이다. 지역 기업의 상품·서비스 정보를 한곳에 모아 시민이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매 상품 및 서비스 소개 ▲기업 데이터 제공 ▲기업 지원사업 정보 안내 ▲광명시 주요 정책과 지역 정보를 모은 '광명라운지' 서비스 제공 등이 이뤄진다.

특히 상품과 서비스 정보는 기업의 자체 홈페이지나 온라인 쇼핑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과 연동해 실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는 플랫폼 운영에 따라 시민은 신뢰할 수 있는 지역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합리적인 소비에 참여할 수 있고 기업과 소상공인은 별도 유통망 구축 부담 없이 온라인 홍보와 판로 확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상생플랫폼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기업과 소상공인은 자체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안내된 큐알(QR)코드 또는 광명상생플랫폼에 접속해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상생플랫폼은 지역기업과 소상공인,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순환경제의 출발점"이라며 "시민의 소비와 참여가 지역기업 성장으로 이어지고 지역 자원이 다시 지역 안에서 순환하는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역기업 상품정보 한번에 본다…'광명상생플랫폼' 운영

기사등록 2026/01/02 08:50: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